본문 바로가기

밀리터리

육군훈련소 정비 최신 근황

728x90

1. 구형이 아닌 신형 방탄 헬멧

2. 훈련병들도 부대패치 부착

3. 부대이동 시 앞에총이 아닌 다운레디 자세로 이동

4. 핑거 세이프티 잘 지킴

빨간 견장은 대항군 입니다 피아식별 하려고 저러게 훈련하죠  많이 달라졌네요. 총 매는 방법부터 
ㄴ육군훈련소 28연대는 명찰을 빨강색을 씁니다. 또한 훈련소는 각 연대 교육대 별 대대장 훈련병 소대장 훈련병을 뽑는데 선출되거나 지원해서 직책을 받은 훈련병은 견장을 착용합니다. 빨강 견장은 28연대 훈련병 중 소대장 또는 대대장 훈련병이 착용합니다
이제야 군대같네요 ㅋㅋ 전엔 그냥 삼청교육대
88군번입니다. 제가 군대 신교대(15사) 훈련복이 삼청교육대 옷이었습니다. 갈갈이 찢겨 있고 등뒤에 삼청교육대 찍혀 있는 옷 입고 훈련 받았습니다. 도착하고서 얼마나 쫄았게요.
예전엔 군기잡겠다고 그냥 고문을 하더니 이젠 훈련을 시키는것 같네요.
무릎보호대도  주네요. 진작에 좀  주지. ㅋ ㅋ
총이 40살 넘었을듯
ㄴ15년전 제 총 M16A1 이었는데 그 당시 인가대보유 현황에서 총기 일련번호 검색해보니 1967년도 도입이라고 되어있더라고요. 아마도 베트남 전쟁당시 쓰던 총을 들여온게 아니냐고 그랬었는데 그 당시에도 40년이나 된 총이었는데도 탄착군 형성도 잘되고 탄피 막힘도 없고 새총같이 깨끗하게 잘 관리되어 있었습니다. 지금에야 다 K-2로 바뀌었겠지만 총기도 관리 잘하면 수십년도 문제 없을거 같아용
ㄴ논산훈련소 22~23년전에도 K2였습니다 M16A1은 교육시 사격훈련에서만 썼습니다 기록사격 영점사격은 K2로 했습니다 98군번입니다
ㄴ공군은 k-2 보급이 2천년도 후반에 들어서야 어느정도 이뤄졌습니다. 후방부대는 그때도 M16썼었어요.
ㄴ공군과 육군 차이인가봅니다 논산도 후방에 속하는데... 군시절 선임들이 니들은 전쟁나면 제주도가서 훈련병양성해야 된다고들 했는데  다 지난 추억이네요 점점 개선되어야하는게 군대조직과 시스템이죠
ㄴ95년도 군번에 논산에서 훈련 받았는데 그때는 m16 이였어요. k2는 퇴소할때 쯤 반나절정도 보여주면서 사격은 없었고 분해조립만 한번쯤 하더군요.
K2 보다 애무십육이 더 잘맞음
ㄴ근데 왜 옛날분들은 애무십육이라고 하는거에요? M 발음이 안되나요?
ㄴ일본식 발음에서 와가지고 그럴거에요 일본은 받침이 없기때문에...
마스크 쓰고 훈련이라... 고생이네
군인장병들 고생 많으십니다
다운보다 어깨총이 더 편하지 않나요?
ㄴ편한것보단 전술적 행동으로  로우레디를 습관화 하는것 같습니다.
마스크 벗고 해도 고생인데 쓰고하니까 개고생이네요. 여름에 입대하면 죽을 맛..
앞에총 진짜.. 병정놀이 하는 것 같아요. 잘 없어졌네요. 이제야 뭔가 진짜 군대같네.
견장색 차이는 제가 교육받을 땐 분대 구분이였어요 백색 적색 황색 흑색 등등 평가수준에 따라 순서가 달랐는데 기억이 안 나네요
무릎 팔꿈치 보호대도있네요
ㄴ저때는 상상도 못하던건데 이게 당연한거네요
장갑도 일반 일반 장감은 아닌거 같고(뭔가 툭 튀어 나왔군요) 무릎 보호대까지. 진짜 팔꿈치랑 무릎이랑 생으로 하던때는 참 힘들었죠 총 저러고 걸으니까 좀 멋지군요.
3달전 훈련소 출신인데 빨간견장 별 의미없어요 그냥 영외 훈련시 분대별로 구분하려고 차는거 27연대 방탄은 구형썼었고 수통은 6.25느낌 났었어요 판초우의도 한번도 세탁을 안한건지 냄새 많이났었어요...
99군번 논산훈련소 29연대 조교했습니다 훈련병은 앞에총으로 구보 안합니다 분대장교육대에서는 앞에총으로 전력구보합니다 훈련소 전체 한바퀴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humor&no=477458

#논산훈련소 #방탄 #헬멧 #핑거세이프티 #훈련병